[칼럼] 예비신부 ‘쁘띠성형 BEST3’ 언제 받는 게 효과적일까?
뷰티클리닉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7443복사기사입력 2013-10-11 17:09
조회 12974
본격적인 웨딩시즌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일생일대 최대의 이벤트인 결혼식 날 수백 명의 지인들 앞에서 가장 예쁜 모습을 보이고, 또 평생 추억으로 간직할 결혼식 사진을 위해 좀 더 날씬해지고 좀 더 예뻐진 모습으로 하객들 앞에 서길 원한다. 

 

예쁜 모습을 위해 웨딩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하거나 시술을 고려하기도 하는 예비 신부들도 많다. 특히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을 감행하기엔 부담되고 짧은 시간 빠른 효과를 얻으려고 하는 예비 신부들 사이에 선호되는 시술이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에는 크게 보톡스와 필러가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킨 뒤 수축되는 원리의 시술이며,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볼륨이 부족한 부위를 채우는 원리의 시술이다.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는 쁘띠성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최상의 효과를 위해서는 언제 받는 게 좋을까.


각진 얼굴을 갸름하게 ‘사각턱 보톡스’

V라인 얼굴형은 얼굴을 더욱 작고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준다. 턱이 각진 경우나 혹은 좀 더 갸름한 얼굴을 위해 여성들 사이에 1순위로 선호되는 ‘쁘띠성형’ 중 하나다. 사각턱 보톡스는 사각턱의 주요 원인인 저작근(씹는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 턱 라인을 갸름하게 한다.

보통 시술 후 최소 2-3주 후부터 최대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결혼식을 올리는 날 최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예식 2주 전에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시술 효과는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


볼륨감 있는 얼굴로 어려 보이게 ‘이마 필러’, ‘코 필러’

얼굴에서 입체감을 줄 수 있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이마와 코다. 적당한 넓이에 볼록하게 나온 도톰한 이마는 입체감 있는 얼굴 윤곽을 만들어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있어 중심을 잡아주면서 콧대가 오뚝할 경우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와 코에 입체감이 있으면 사진을 찍었을 때도 입체적으로 만들어 얼굴이 작아보이게 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이마와 코가 밋밋할 경우 필러 시술만으로도 입체감을 줄 수 있다. 필러 또한 주사로 주입하여 볼륨감이 없는 부위를 채우는 시술이다. 10분 내로 간단하게 시술 되며 주입하는 즉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예식 1주 전에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푹 꺼진 팔자주름을 생기 있게 ‘귀족필러’

최근에는 여성들의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30대 초중반에서도 결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때문에 이 연령대의 여성들에게는 팔자주름이 적지 않게 드리워져 있는데, 좀 더 어려 보이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팔자주름을 개선하고자 귀족필러를 선택하는 여성들이 많다.
 
콧망울 옆 팔자주름 부위가 함몰됐을 경우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를 필러로 개선해줌으로써 도톰하게 만들어 얼굴이 보다 어려 보이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 귀족 필러 또한 예식 1주 전에 받는 것을 권장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최승호 원장은 “쁘띠성형이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최상의 효과를 위해서는 각 개인에게 맞는 시술이 적용되어야 하며, 필러나 보톡스 등 주입되는 약물의 주입량이나 주입위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시술인 만큼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최승호(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