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 꼼꼼한 세안 및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뷰티클리닉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7520복사기사입력 2013-10-18 16:43
조회 14568
여드름 피부를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세안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깨끗이 세안을 해줌을 통해서 여드름을 완화시킨다는 것이다. 그러나 여드름 피부에 세안 말고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자외선차단제’이다.
 


- 여드름과 자외선차단제, 무슨 관계?!

청담BLS클리닉 김명남 원장은 “여드름 피부는 피지조절과 청결유지에만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와 같은 방법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다”며 “그러나 이 외에도 여드름 피부는 자외선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번들거리고 유분기가 많은 느낌이 든다는 이유로 여드름 피부 대부분은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여드름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여드름의 염증은 더욱 심해질 수 있어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한다.

특히 여름이 지난 요즘은 햇볕이 강렬하지 않다는 이유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이들이 더욱 많다. 그러나 여름처럼 햇볕이 강하지 않을 뿐, 분명 자외선은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히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 심한 여드름, 근본적인 치료가 중요

그러나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기 보다는 근본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퍼펙션에어젠트를 통해 여드름을 치료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청담BLS클리닉 김명남 원장은 “퍼펙션에어젠트는 표피에 작은 입구를 만들어 히알루론산 분자를 진피에 침투시켜 수분함량과 피부 볼륨 증가 효과가 있다”며 “이를 통해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이때에 시행되는 피부 조직 재생 효과는 시술 후 수개월까지 유지된다”고 말한다.

기존 여드름치료의 경우 통증이 크다는 이유로 여드름 환자들이 꺼렸던 것이 사실. 그러나 퍼펙션에어젠트는 기존의 여드름 치료 방법보다 통증을 줄인 것은 물론 보다 빨리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후 레이저로 인한 피부 손상도 줄일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 역시 높은 수준이다.
피부를 청결히 유지하고 피지조절을 꼼꼼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완화되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자외선차단제를 제대로 바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여드름 피부에도 자외선차단제가 필요하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잊지 말도록 하자.
 
 
도움말  BLS클리닉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