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름다운 발 건강을 위한 뷰티 레시피
스킨/바디케어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7549복사기사입력 2013-10-25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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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의 따뜻한 볕에서도, 여름의 뜨거운 열기에도 꿋꿋하던 당신의 발. 가을을 지나 겨울이 오고 있는 요즘, 건강하다고 물어도 될까?
 
 
 
 
가을과 겨울이 오면 발은 양말에, 스타킹에, 부츠에 숨는 존재가 된다. 마치 숨바꼭질을 하는 어린아이들처럼. 그렇게 되면 보통 발 관리는 저 편으로 사라지고 그저 하루 일과를 마치면 수고했다고 어루만져 주는 것뿐이다. 하지만 하루의 피로를 풀려면, 건강을 유지하려면 온 신체기관을 다 담고 있는 발을 제대로 케어해주는 것이 답이다.
 
전문가 역시 그렇게 말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의 뷰티를 책임지고 있는 정현스킨앤바디의 임정현 원장이 알려주는 발이 건강해지는 뷰티 레시피, 지금 공개한다.
 
 
 
발이 건강해지려면? 맨발로 걸어보세요.
 
발은 우리 몸을 지탱을 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혈액순환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인체의 중요한 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발바닥에는 우리 몸에 모든 장기와 기능이 연결되어 있다. 때문에 발을 자극하고 마사지를 해주면 장기의 기능이 활성화 되고 근육의 뭉침도 풀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권하는 것이 맨발로 걷는 것이다. 맨발로 걷게 되면 발바닥 전체를 지압하는 효과가 있어 여러가지 질병에 의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삼림욕장이나 공원에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지압길 등을 마련해 놓은 곳이 많아 맨발로 걸어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 또는 물 안에서 맨발로 걷는 것도 좋다.
 
맨발로 걷기는 발을 자극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이 된다. 발바닥에는 많은 모세혈관들이 있기 때문에 맨발로 걸으며 발을 자극해주면 신체 외부 압력에 의해 심장으로 혈액을 돌려보내는 기능이 활성화되기 때문. 이 뿐만 아니라 불면증, 두통, 소화불량 등 여러 가지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발이 건강해지는 다른 방법은? 족욕과 발가락운동
 
1 족욕
 
족욕은 하루종일 일하면서 생긴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제격. 오랜 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은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기 쉬워, 발이 차가워 진다.
 
 
 
 
이 때 38~41도 정도의 온수에 복사뼈가 잠길 정도로 발을 담그고 족욕을 해준다. 족욕 후에는 구석구석 물기를 닦아낸 다음 양말을 신어 온도를 유지해준다.
 
시간은 10~15분 정도가 적당하다. 온수로 족욕을 한 뒤에 찬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손으로 마사지를 가볍게 해주는 것도 좋다. 여기에 수욕 제품 (아로마, 해양성제품)을 같이 넣어주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족욕 후에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30분 정도 휴식을 취해주며,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카페인이나 탄산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2 가벼운 발마사지
 
맨발로 걷는 것이 여의치 않는다면 집에서 가볍게 발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발 마시지를 할 때는 발바닥의 아치 밑이나 발가락 사이의 작은 근육들을 집중적으로 한다. 마사지는 발에서 심장 쪽 방향으로 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발 뒤꿈치부터 시작해 손바닥으로 발가락까지 발바닥 전체를 쓸어 올린다. 그 다음 발가락을 감싸 바깥쪽으로 젖히고 발바닥 안쪽으로 움푹 들어간 부위를 반대편 엄지로 꾹꾹 눌러준다.
 
양손으로 발목 주변을 감싸서 양쪽 엄지로 누르면서 발끝 방향으로 밀어 올린다. 발가락 하나하나를 엄지와 검지로 잡아 당겨주며, 엄지발가락을 뒤로 젖히고 가운데를 눌러준다.
 
한 부위만 집중적으로 오래 하는 것보다 조금씩 여러 번에 걸쳐 해주는 것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는 딱딱한 골프공이나 작은 볼펜의 둥근 부분 등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로 발바닥을 전체적으로 지압해주면 피로가 풀리는 데 도움이 된다.

 
 
3 발가락 운동
 
발가락 운동이라고 해서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발가락을 벌려 그 사이사이를 움직여 주거나, 발가락을 구부렸다가 펴주는 단순한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도 좋다.
 
 
 
발 건강에 좋은 뷰티아이템
 
 
 
 
1 쏘내추럴, 굿나잇 스무딩 풋 딥 케어 마스크. 산뜻한 크림이 워터 드롭 제형으로 바뀌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풋케어를 도와준다. 자극 없고 순한 크림이 억지로 각질을 벗겨내거나 하지 않고 기존 발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주며, 시원한 페퍼민트 오일이 지치고 부은 발의 피로를 풀어 진정시켜주고, 갈라진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바른 후 씻어낼 필요가 없으며 그대로 수면하면 피부가 영양을 흡수해 보습, 영양, 진정에 도움을 준다. (100ml / 13,000원)
 
2 스킨푸드, 그린티 풋 버퍼는 화산분출물의 일종인 부석 성분이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말끔하게 정리해주어 매끄럽고 보드라운 발로 가꾸어주는 발꿈치 전용 스크럽이다. 녹차의 탄닌 성분은 피부 진정 효과와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사포닌 성분은 피부를 맑게 해주며, 카테킨 성분은 살균과 항균 작용으로 악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물기 있는 발에 적당량을 덜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발 뒤꿈치 같은 거친 부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하고 헹구어낸다. (120ml / 4,800원)
 
3 씨트리, 휘핑 풋버터는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쉐어버터, 코코넛오일, 카카오씨드버터 등이 함유돼 하루종일 지친 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바르는 순간 즉시 피부에 녹아들어 끈적임이나 흐름 없이 산뜻하게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로 관리할 수 있으며, 상쾌한 페퍼민트 향이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준다. (118ml / 38,000원)
 
4 홀리카홀리카, 베이비 실키 풋 마스크 시트는 보들보들한 아기발로 가꾸어주는 고보습 풋 마스크 시트다. 쉐어버터와 우레아 성분이 발에 영양을 주며 각질을 연화시켜주고, 페퍼민트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이 쿨링감과 청량감을 부여하여 지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1매 / 가격미정)
 
5 아로마티카, 주니퍼베리 풋&레그 미스트는 지치고 피로한 다리에 청량감과 활력을 주는 제품이다. 페퍼민트 추출물이 48% 함유, 주니퍼베리, 사이프러스, 프랑킨센스, 클라리세이지 에센셜 오일 성분이 피로한 다리에 편안함을 부여해준다. 매일 수시로 피곤에 지친 발과 다리 등에 뿌려주면 좋다. (100ml / 15,000원)
 
6 쏘내추럴, 실키 풋 밤 스틱은 건조한 발 피부의 고민을 즉각적으로 해결해주는 발뒤꿈치 코팅 지우개다. 보습이 가득한 밤 제형의 간편한 스틱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민망한 발 고민을 해결해준다. 다른 풋제품과 달리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으로 바른 뒤 외부활동이 가능하다. 발 뿐만 아니라 무릎이나 팔꿈치 같은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11g / 10,500원)
 
7 알티야 오가닉스, 불가리안 라벤더 핸드 & 풋 버터는 여름철 건조해지고 거칠어진 손과 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동시에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해준다. 풍부한 버터 질감의 핸드 & 풋 버터가 끈적임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며 천연 라벤더 아로마가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갈라지거나 약한 손톱, 발톱, 큐티클에 영양을 전달해주어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50ml / 46,000원)
 
 
 
도움말 정현스킨앤바디 임정현 원장 (www.jhskin.com)

쏘내추럴 (1644 6912, www.sonatural.co.kr), 스킨푸드 (080 012 7878, www.theskinfood.com), 씨트리 (1899 0755, www.sociebeaute.com), 홀리카홀리카 (080 757 1339, www.holikaholika.co.kr), 아로마티카 (1600 3689, www.thearomatica.co.kr), 알티야 오가닉스 (070 7755 8585, www.ourpla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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