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야외웨딩을 위한 스타일링 팁
웨딩아이템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99552복사기사입력 2017-06-19 09:00
조회 251
영화 <어바웃타임>처럼 자유롭고, 자연과 하나 되는 아름다운 야외웨딩을 꿈꾼다면 웨딩 전문가가 전하는 스타일링 팁을 참고할 것.


둘만의 스토리를 담아 연출한 야외웨딩 신. 801224


Tip 1 데코 스타일링

같은 야외 공간이더라도 콘셉트에 맞춰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법.

나무가 많은 공간에는 꽃을 활용해 내추럴한 느낌을 더욱 극대화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창고나 갤러리에는 독특한 빈티지 소품을 이용하는 등 장소마다 특색을 활용해 전체적인 스타일링이 어우러지도록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다가오는 여름, 야외웨딩에서 뜨거운 햇볕을 견뎌야 하는 하객들이 걱정스럽다면 종이 우산이나 부채 등을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둘만의 스토리를 담아 연출한 야외웨딩 신. 801224

“웨딩을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두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와 공간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활용하는 거예요.

야외는 데코 스타일링이 좀 더 자유롭기 때문에 둘만의 이야기를 담는 데 더욱 효과적이에요. 마라톤 동호회에서 만난 커플의 경우, 운동화를 모티프 삼아 웨딩 콘셉트를 정했어요. 마라톤 하듯이 결혼식의 시작과 끝을 장식해 모든 사람의 기억에 남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죠.” by 웨딩디렉터 료한(801224)


내추럴한 스타일의 화이트&핑크 부케는 야외웨딩에 잘 어울린다. 아임유어플라워


Tip 2  플라워 액세서리 스타일링

자연과 어우러지는 야외웨딩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예쁜 컬러감의 꽃.

야외에서는 부케뿐만 아니라 보다 내추럴하고 과감한 플라워 액세서리를 연출해도 어색하지 않다. 생기 있는 생화로 만든 화관이나 플라워 헤어핀, 팔찌 등은 내추럴한 야외웨딩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연출해줄 포인트 아이템!


생화로 헤어장식을 만들기 어렵다면 자연스러운 조화로도 예쁜 플라워 헤어피스 연출이 가능하다.아임유어플라워

“해외 결혼식 장면에서는 보헤미안 헤어스타일에 화관을 장식한 신부를 많이 볼 수 있어요.내추럴한 스타일로 야외웨딩과 무척 잘 어울리죠.

국내에서도 화관이 예전보다 일반화되면서 많이 사용하는데, 짙은 헤어컬러 때문에 자칫 동떨어져 보이고 어색한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생화로 만든 헤어피스에 기존 액세서리를 믹스한 아이템을 제안해요.

예를 들어 은방울꽃과 진주 혹은 크리스털 헤어피스를 믹스하면 잘 어울리죠. 야외웨딩은 날씨에 제약이 따르니 식전과 본식 부케를 별도로 준비하면 좋아요.” by 플로리스트·웨딩디렉터 윤고은(라비타)


<왼쪽부터>
빈티지한 멋이 돋보이는 골드 헤어밴드. 앙뜨
컬러 포인트로 화사함을 더한 헤어피스. 앙뜨


Tip 3 드레스 스타일링

야외웨딩용 드레스라고 딱 정해진 디자인은 없다.

하지만 화려한 조명 대신 탁 트인 자연경관, 하객과의 거리가 가깝거나 먼 장소적 특징에 따라 어울리는 드레스를 선택하면 좋다.

레스토랑이나 갤러리 같은 소규모 하우스 웨딩, 펜션이나 호텔 야외웨딩 등 일반 웨딩홀에서 벗어나 예식 장소가 다양해지는 만큼 드레스 디자인도 점점 다양해지는 추세.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자연과 하나 될 수 있고 활동하기 편한 드레스를 선택해보자.


<왼쪽부터>
야외&스몰 웨딩에 잘 어울리는 미니 드레스. Marylise&rembostyling
플로랄 패턴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 야외웨딩에 잘 어울리는 드레스. Marylise&rembostyling


“스몰웨딩이 대세인 만큼 드레스도 화려하고 웅장한 것보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찾는 신부가 많아요. 그래서 벨 라인보다는 슬림 라인의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자연과 잘 어울리는 차분한 실크나 여성스러운 레이스 소재 드레스를 추천해요.

예식 후 이어지는 애프터 파티에서 거추장스럽지 않도록 발목을 살짝 덮는 기장의 드레스가 좋겠죠? 포인트 아이템으로 생화 헤어장식이나 빈티지한 헤어피스로 개성과 내추럴한 멋을 더해보세요.” by 원장 황혜영(조슈아벨브라이덜)


에디터 김미소 포토그래퍼 이승수
취재협조 라비타(lavitastyle.com), 조슈아벨브라이덜(02 517 8067), 801224(070-8226-1315)
제품협조 아임유어플라워(02 518 1888 @i_am_your_flower), 앙뜨(02 568 2977)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