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③ 소박한 손맛과 정성을 담은 퓨전 대보름 밥상
음식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4918복사기사입력 2013-02-25 15:00
조회 13509
소박한 손맛과 정성을 담은 퓨전 대보름 밥상

이번 정월 대보름에는 영양이 가득 담긴 전통 음식에 퓨전을 가미한 센스를 발휘해보자.

색색의 보름나물에 오곡밥으로 차려 더욱 건강한 퓨전 대보름 밥상.
 



묵나물 떡볶음

 
 
재료 묵은 나물 1컵, 떡볶이 떡 2컵, 채 썬 양파 1/4개, 채 썬 청·홍피망 1/4개씩, 잣가루 혹은 통깨 약간, 간장 1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볶음 양념장 : 다시마 물 5큰술, 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꿀 1작은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만드는 법

1. 떡볶이 떡은 끓는 물에 부드럽게 데쳐 간장과 참기름을 넣고 버무린다.
 
2. 팬에 볶음 양념장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3. 2가 끓어오르면 양파와 청·홍피망, 떡을 넣고 볶는다.
 
4. 3에 묵은 나물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 뒤 잣가루나 통깨를 뿌린다.
 


오곡봉골레리소토


 
 
재료 찬 오곡밥 2공기, 모시조개 600g(2½컵), 마늘 3톨, 이탈리아 혹은 베트남 건고추 3개, 파슬리 1줄기, 올리브유 2큰술, 화이트 와인 1/2컵, 파르메산 치즈 약간
 
 
만드는 법

1. 모시조개는 충분히 해감한 후 깨끗이 씻어 건진다.
 
2. 마늘은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하고 건고추는 송송 썰고, 파슬리는 잘게 다진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손질한 마늘과 건고추를 넣고 볶아 향을 낸 후 모시조개를 넣는다.
 
4. 3에 화이트 와인을 넣고 센 불로 3분 정도 볶아 알코올 성분을 휘발시킨 다음 뚜껑을 덮어 조개가 입을 벌릴 때까지 중간불로 익힌다.
 
5. 모시조개가 입을 벌리고 국물이 생기면 조개는 건지고 파슬리 가루를 넣은 후 한소끔 끓인다.
 
6. 5에 찬 오곡밥을 넣고 조개 국물이 배도록 볶은 뒤 조개를 넣고 섞어 파르메산 치즈 간 것을 뿌린다.


요리 김영빈(요리연구가)


포토그래퍼 신기환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

뷰티 Poll

더보기
  • 한지혜 스커트
  • VS
  • 신민아 핫팬츠

한지혜 스커트 VS 신민

투표하기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