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코디] 새해 해돋이 등산 코디법
패션뉴스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1158복사기사입력 2011-12-28 05:30
조회 33976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많은 사람들이 새 아침 밝게 떠오르는 해를 보며 희망을 가슴에 담아 저마다 가족의 건강이나 학업, 사업 번창 등의 소원을 빌기 위한 산이나 바다로의 해맞이 여행 채비를 한다.
 
 
[네파 NEPA]
 
여수의 향일암, 제주 성산일출봉, 태백산 등 전국 곳곳의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산은 멋진 경관과 더불어 산책로의 길이 잘 정리되어 해돋이 감상을 하기에 그만이다. 이른 새벽부터 추위 속에서 떨었던 예년의 기억을 더듬어보며 새해 첫 일출의 감격을 맛보기 위한 해돋이 등산 패션에 대해 알아보자.
 
 
[네파 NEPA]

한 겨울 새벽 온도는 보통 -10도 안팎이기 때문에 산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체온유지를 가장 신경 써야 한다. 산에 오르다 보면 몸의 체온이 서서히 올라가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입기보단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게 현명하고, 땀으로 인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내의를 착용하는 것이 건강한 등산을 위한 중요한 공식이다.
 
또 등산 전 준비운동으로 몸에 무리를 줄여주고 부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보온은 물론이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패딩은 해돋이 등산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자료출처 나비컴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