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봄스타일! 레이스 유혹에 빠져들다
시즌패션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5372복사기사입력 2013-04-04 16:21
조회 14591
봄 시즌에 빼 놓을 수 없는 트렌드인 레이스는 지난 시즌부터 빅 트렌드인 바로크 룩의 열풍을 타고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다가왔다. 단아하고 나긋나긋한 여성미와 관능적인 섹시함까지 두 가지 얼굴을 지닌 레이스는 미니멀한 실루엣과 다양한 컬러로 선보여져 이번 시즌 놓쳐서는 안 되는 패션 트렌드이다.

 

<사진제공: 트윈셋>

 
레이스 소재는 여성을 가장 여성스럽게 보이게 해주며 청순하고 화사한 느낌부터 소녀스러운 느낌까지 레이스의 모양, 크기, 연출법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특히 손으로 짠 듯한 레이스 장식을 의미하는 ‘크로셰’는 니트웨어에서 표현 할 수 있는 깨끗해 보이면서도 은근한 섹시함을 드러낼 수 있는 레이스 디테일. 별다른 아이템 없이도 여성스럽고 감성적인 포인트를 살릴 수 있으며 성글게 엮은 짜임은 다소 부담스럽다는 레이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줄 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레이스 아이템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크로셰 레이스는 봄/여름에도 시원해 보이고 무겁지 않아 오피스룩부터 데일리룩까지 어디든 매치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트윈셋>


이탈리아 여성 럭셔리 브랜드 트윈셋의 한 관계자는 “레이스를 즐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인데, 첫 번째는 레이스 자체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옷 자체가 전부 레이스가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단, 레이스 자체에서 오는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디자인은 한층 모던하고 심플한 것을 선택하고 액세서리를 최대한 자제해 의상에서 오는 화려함만 강조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다양한 소재와 레이스가 믹스되어 있거나 자수 디테일이 한 부분에만 매치된 것을 골라 부분적으로 연출하는 법이다.

이런 경우에는 블랙, 레드 등의 원색적인 컬러를 선택하거나 니트, 레더, 면 등 다양한 소재에 레이스가 믹스되어 있는 것을 고르면 다른 소재에서 오는 색다른 느낌이 합쳐져 신비로우면서도 매혹적인 레이스 룩을 과하지 않게 연출 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블라우스, 원피스는 물론 블루종, 코트, 팬츠에까지 레이스가 선보이고 있어 더욱 다양한 룩에 레이스를 적용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트윈셋>


레이스 소재를 활용해 사랑스러운 소녀처럼, 때로는 관능적인 여인처럼 팔색조 매력을 뽐내보자.
 
 
도움말  트윈셋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