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시 시작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건강&다이어트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6755복사기사입력 2013-07-3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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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외 유명 해수욕장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번 휴가를 위해 3~4개월 전부터 저마다의 방식과 시스템으로 소위 ‘몸 짱’ 몸매에 도전했던 힘겨웠던 기간에 결실을 확인 할 시간이 왔다.
 
그 중 다이어트의 고행을 성공적으로 끝낸 이들도 있고, 그렇지 못 한 사람들은 내년을 기약 하며, 그 동안 못 먹었던 설움을 달랠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은 실패 했지만 내년 혹은 올 겨울 해외 여행을 위해 지금부터 보다 효율적이고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수분 섭취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 전문가들은 하루에 평균 2L ~3L 의 수분을 섭취 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더욱이 수분섭취를 통해 공복감을 줄일 수고, 칼로리가 없으면서도 대사량을 올려주어 몸 속 영양분이 체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아준다.
 

저녁 운동
 
아침에는 우리 몸이 아직 생활에 최적화 되지 않은 단계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은 가벼운 운동이 적합하다. 때문에 스트레칭 이나 간단한 체조 등으로 몸을 풀어 줄 수 있는 운동이면 족하다.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유산소 운동은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저녁 시간에 운동을 하면, 온 몸에 순환을 돕고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낮 동안 축적된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충분한 영양 섭취
 
무엇보다 충분한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 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간혹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을 한 가지 방법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만약 체력이 매우 약한 상태에서 단식을 한다거나, 매우 많은 활동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단식을 한다면, 당연히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고, 이로 인한 체내 부작용이 발생 할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비타민 보충용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국내에는 매우 다양한 비타민 보충용 제품이 있고, 나름의 장점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상황. 그 중 충분한 수분 섭취 및 비타민 흡수 라는 두 가지 장점을 가지 ‘발포비타민’에 새로운 웰빙 패턴으로 자리하고 있으니 참고 할 것.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면 지금부터라도 규칙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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