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방] 2013 가구이야기, 대한민국 가구가 달라지고 있다?
신혼가구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7513복사기사입력 2013-10-31 10:13
조회 10844
WITH 리바트 '신가구 풍경'
가구(家具)로 바라보는 가구(家口)이야기

대한민국 가구가 달라지고 있다?
가구라 하면, 일반적으로 말하는 가족구성 단위 개념의 가구(家口)와 집안 살림에 쓰는 기구를 의미하는 가구(家具)로 나뉘는데, 최근 이 두 가구 모두 새로운 트렌드를 보이고 있어 화제이다.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가구의 새로운 트렌드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4인 가족에서 1~3인 가구(家口)로!

대한민국 전형적인 4인 가구 구성이 점차 1~3인 가구로 재편되고 있다.
그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일상생활들 또한 전과는 많이 달라질 수 밖에 없게 되었다. 4인 가구에 비해 1~3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떠한 점들이 다를까? 그러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도록 집안을 어떻게 꾸며야 할까?
변화하는 가구(家口)의 라이프스타일을 알아보고 그에 걸맞는 가구(家具) 선택 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자.


01 Make up Bed Room <리바트 그린티침실>
 

"이제, 침실은 나를 완성하는 공간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뻔한 스타일과 뻔한 구성의 식상한 침실공간이 최근에는 새로이 재해석되고 있다. 이전에 침실이라 하면, 침대에 피곤한 몸을 뉘우거나, 장롱과 서랍장 등에 옷이나 각종 잡화들을 정리하는 그런 풍경들을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침실공간이 달리 사용되고 있다. 싱글이나 신부들의 멋스러움을 뽐낼 수 있는 스타일 공간으로 재해석되고 있는 것이다. 멋진 스타일이 미덕인 근래에 당신에게도 스스로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침실 공간, 장롱과 침대가 아닌 내게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화장대로 당신의 스타일을 챙겨보자.


02 Small Space Living Room <리바트 오후거실>
 

"좁은거실 넓게쓰기"
신혼 부부는 서로 거실에 앉아 오랫동안 여유를 즐길 시간과 공간이 많이 부족하다.
각자 집안일과 개인 일을 병행하며, 분주하게 살아 가기 마련이다.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건, 좁은 거실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또한 시각적으로 넓게 보일 수 있느냐일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핵심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화사한 컬러감의 소형가구 배치와 스마트한 레이아웃 연출법이다.


03 Trendy Working Room <리바트 소호서재>
 

"숨어있는 공간이 창의적인 작업실이 되는 순간"
집은 더 이상 휴식만을 취하는 곳이 아니다. 나를 대변하는 또 하나의 수식어이자 매개체이다. 최근 젊은 신혼부부들은 단순히 집을 주거지로만 해석하지 아니하고, 스스로의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공간으로 꾸미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져, 또 하나의 작업실로 집을 꾸미고자 한다.
독서와 학습, 대화와 일 등을 하는 생산적인 공간을 소유하고 싶어하며, 이를 위해 빈티지한 느낌의 아날로그적 디자인 가구를 배치하고, 수납장을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을 마련 하기도 하는 새로운 서재 공간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여기서 잠깐!

2013년 리바트 신제품 '新가구풍경' 출시기념 온라인 이벤트 런칭!!
'허브'침대, '라운지'거실장 세트, '캠퍼스'책상, 이 모든 신제품을 경품으로 드립니다.
8월 19일부터 3개월여간 참여가능!!
자세한 내용은 www.livartmall.com 참고



자료제공 : 리바트 www.livartmall.com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