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다, 시트러스 다이어트
건강&다이어트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99851복사기사입력 2017-08-04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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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다, 시트러스 다이어트

상큼함으로 디톡스와 다이어트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시트러스. 그 인기 요인을 전문가에게 꼼꼼하게 물었다.



시트러스 다이어트의 정체는?

Q 시트러스가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그 이유는 뭔가요?

A 시트러스란 감귤류를 말하는 것으로, 감귤류에 속하는 깔라만시, 귤, 레몬, 라임, 자몽, 유자 등의 과일을 통칭합니다.

시트러스는 주로 칼로리는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유기산과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해 다이어트 시 포만감을 주고 피로를 개선하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손상된 세포의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트러스의 하얀 속껍질에 들어있는 비타민 P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시트러스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서 부종과 순환 부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시트러스 다이어트 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A 자칫 시트러스 다이어트로 과도하게 칼로리를 제한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한다면 요요 현상과 이에 따른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톡스 주스만 마시고 식사를 거의 굶다시피 하는 다이어트는 탈모와 면역력 저하 등을 일으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적당한 디톡스와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깔라만시와 같은 시트러스는 산도가 매우 높으므로 희석해서 먹어야 하며, 희석하더라도 위염과 같은 위장 장애가 있거나 위산 과다가 있는 사람은 증세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ADVISER 조애경 WE클리닉 원장


시트러스 과일을 즐기는 방법은?

Q 깔라만시 등을 활용한 시트러스 다이어트가 유행인데 어떤 형태로 시트러스를 섭취하면 좋은가요?

A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시트러스와 다른 과일, 채소 등을 그대로 갈거나 착즙한 형태의 음료로 복용하길 권합니다.

시트러스를 스무디와 같은 형태로 갈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면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스무디를 만들 때 시트러스를 넣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특유의 신맛이 채소의 떫은맛을 잡아주고 음료에 상큼함을 더해 맛이 한결 좋습니다.

또는 시트러스를 슬라이스 하거나 즙을 내어 미지근한 물에 섞어 상시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Q 여름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다이어트 시트러스 음료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A 아쉽게도 시트러스는 대부분 겨울이 제철입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오렌지, 한라봉, 감귤과 같은 시트러스 재료를 찾아보기 쉽지 않죠. 대신 여름철에는 시트러스의 대표 주자 레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도가 낮은 자몽 등의 재료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수분이 많고 싱그러운 향이 일품인 파프리카와 자몽을 섞어 갈면 비타민 C 충전 스무디가 됩니다. 자몽 1개, 파프리카 1/2개, 냉동 파인애플 1컵(또는 파인애플 링 2개), 생수 1/2컵을 함께 갈아주면 됩니다.

ADVISER 이지연 로푸드 전문가


다양하게 즐기자! 시중에 출시된 시트러스 제품들



1 기존 오란씨보다 칼로리를 낮춘 ‘오란씨 깔라만시맛’ 1000원 동아오츠카

2 100% 베트남산 깔라만시 착즙액만 담은 ‘리얼 깔라만시’ 2900원 장수농가

3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은 ‘악마발효 깔라만시 식초’ 1만8000원 애플트리 김약사네

4 깔라만시와 파인애플을 넣어 504시간 저온 숙성시킨 ‘통째로 갈아 만든 깔라만시 파인애플초’ 1만3900원 자연원

5 하루 2포로 체지방 감소와 비타민 충전을 노릴 수 있는 ‘팻다운톡 깔라만시맛’ 1만4900원 CJ제일제당


에디터 황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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