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곁에서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해온 주얼리
예물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99927복사기사입력 2017-08-22 10:00
조회 284
쇼메 블라이덜 컬렉션

쇼메는 마음을 전하는 주얼러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1780년부터 온 마음을 다해 사랑의 감정을 기념하는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하우스의 설립자 니토가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영원한 사랑을 기념하는 특별한 주얼리를 제작하며 시작된 쇼메는 지금까지 연인들의 곁에서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해왔다.

인게이지먼트 링과 웨딩 밴드, 디아뎀 등 변함없는 사랑을 상징하는 쇼메의 주얼리는 사랑하는 연인들을 더욱 아름답게 빛내준다. 작품 안에 깃든 하우스의 역사와 함께 쇼메의 웨딩 컬렉션은 영원히 잊지 못할 감동의 순간을 선사한다.



쇼메의 첫 번째 뮤즈에게 헌정하는 컬렉션
조세핀 컬렉션
Josephine Collection

쇼메의 역사는 젊고 혈기 넘치던 장교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열정적인 러브스토리에서 시작한다.

나폴레옹은 당당한 태도와 세련된 감각의 귀부인 조세핀의 아름다움에 한눈에 반했다. 유럽 최고의 찬사를 받은 연인은
서로를 위한 인게이지먼트 선물에서 대관식에 사용되는 화려한 장신구까지 쇼메의 설립자 마리 에티엔느 니토의 주얼리를 착용하였으며, 그 작품을 통해 서로의 의미와 위상을 공고히 했다.



1 Bague Josephine Fontaine R4
2 Alliance Josephine Aigrette R4
3 Alliance Josephine Aigrette R4
4 Bague Josephine Aigrette R4

특히 조세핀은 화려한 드레스보다 투명한 모슬린을 선호하였으며, 신고전주의의 기하학적 라인에 아라베스크 문양과 꽃 모티프 등을 장식하여 여성미와 은은한 관능미가 넘치는 주얼리를 착용했다.

조세핀 황후의 뛰어난 안목에 영감을 얻은 조세핀 컬렉션은 유려한 디자인과 스톤의 광채가 조화를 이룬 세련된 피스들과 현대적 스타일의 디아뎀을 선보이며 쇼메 하우스만의 품격이 담긴 탁월한 스타일을 계승하고 있다.


쇼메의 특별한 꿀벌 사랑을 담은 매혹적인 링 컬렉션
비 마이 러브 컬렉션
Bee My Love Collection


Bee My Love Collection


237년 역사와 전통의 프랑스 황실 주얼러 쇼메는 역사적인 고객 나폴레옹의 상징이자 쇼메의 상징과도 같은 아트랩 모아 컬렉션의 아이콘이 된 허니비를 소재로 비 마이 러브 컬렉션을 탄생시켰다.

꿀벌은 과거 황실 및 황제의 권력을 상징하는 심벌일 뿐 아니라 이성, 지성 그리고 영원불멸의 상징이다. 쇼메와 아주 특별한 인연을 가진 나폴레옹 1세가 선호했던 황금 꿀벌은 지위와 업적을 기리고 그의 왕조를 프랑스 혈통과 연결시키기 위한 표상이었다.

대표적 아이템인 비 마이 러브 링은 육각형 벌집을 모티프로 디자인된 주얼리 컬렉션으로 쇼메만의 독창성을 엿볼 수 있다. 육각형 벌집 모양의 핑크, 화이트, 옐로 골드 밴드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화려하게 세팅된 디자인부터 심플하고 모던한 밴드 링 디자인까지 9개의 링으로 구성되며 5백만 가지의 레이어링 연출이 가능하다.

층층이 쌓이는 벌집의 두께처럼 견고하고 따뜻한 사랑을 약속하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아이템.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사랑의 연결고리
리앙 컬렉션 Liens Collection



1 유연하게 움직이는 나비 매듭 브로치
2 Bague Liens Croises R4
3 Liens Collection

1977년 탄생한 리앙은 쇼메의 대표적 아이콘 모델이 되었고, 2002년에 출시된 컬렉션은 정제된 볼륨과 간결한 라인의 주얼리로 재탄생해 오늘날 쇼메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앙 컬렉션은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가 사랑했으며, 벨 에포크 시대에 화관으로 빈번히 사용된 리본 매듭 모티프에서 영감을 받아 서정적이며 애정 어린 연인을 상징한다.

이렇듯 쇼메의 리앙 컬렉션은 ‘감성을 전하는 주얼러’라는 철학을 볼 수 있는 상징적인 컬렉션이다. 쇼메의 링크는 두 개의 떨어진 면을 이어주면서 끊어질 수 없는 인연, 아름다운 인연의 연결고리를 표현하며 시작되었다.

리앙(Liens)은 영어로 연결, 고리, 결합을 의미하는 단어 Links이며, 사랑이란 단어보다 훨씬 포괄적인 감정들을 내포한다.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영원불멸의 힘
토르사드 컬렉션 Torsade Collection


1 Solitaire Torsade PT R1
2 081854

나폴레옹 힘의 상징이자 파리의 하이 주얼리와 패션의 중심인 방돔(Vendome) 광장의 기둥을 표현한 토르사드 링은 특유의 나선형 무늬로 한층 더 고급스럽고 우아하다. 또한 파베 세팅된 다이아몬드와 중앙에 위치한 다양한 크기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는 고귀하고 영롱한 빛으로 영원한 사랑을 나타낸다.

쇼메가 방돔 광장 기둥을 모티프로 삼은 연유는, 방돔 광장과 쇼메의 인연에서 기인한다. 방돔 광장 12번지에는 쇼메 본사가 위치하며, 쇼메 본사 2층에는 조세핀 황후와 마리 루이즈 황후 등 유명한 역사 속 인물들과 함께해온 쇼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메 박물관이 위치해 유럽 황실 역사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특별한 마음을 담아 조심스럽게 전하는 우아한 깃털
쁠륌 컬렉션 Plume Collection


1 Plume Dia WDBD
2 Solitaire Plume R4
3 Alliance Plume PT R4


쇼메 작품에는 메종의 영감의 원천인 자연주의 테마와 동양적 요소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다. 인도에서 권력과 번영을 상징하는 공작의 깃털은 제2제정 시대에 특히 유행했던 모티프로 현재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작과 꿈이 가득한 희망을 상징한다.

'쁠륌 (Plume)'은 프랑스어로 ‘날개’를 뜻하며 이는 새의 깃털처럼 부드럽고 다정한 사랑을 상징하는 컬렉션이다. 두 날개가 만나 하나의 링으로 태어난 것과 같이 표현되었으며, 링 정면에 이어지는 부분은 ‘필쿠토(fil-couteau)’ 세공법을 이용하여 섬세하게 연결되었다. 손가락에 부드럽게 감기는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첫눈에 반하는 강한 전율과 떨림
프리송 컬렉션 Frisson Collection


J3BYDE

프리송은 프랑스어로 전율과 강한 떨림을 의미하며,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나타낸다. 쇼메의 감각적인 보석 테마들은 다양한 심미적 분야를 반영하며, 감각적 주얼리 컬렉션들은 미술 역사와 그 연대기적 관점이 조화를 이룬다.

즉, 아트랩 모아 컬렉션이 표상적인 자연주의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면, 프리송 컬렉션은 추상미를 상징한다.프리송 컬렉션은 간결함의 미학이 담긴 비대칭 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강조하며 클래식 솔리테어 링에 새로운 매력을 더해주는 눈부신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느낄 수 있다.

프리송 컬렉션은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솔리테어다. 기존 솔리테어와 차별화된 새로운 느낌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인게이지먼트 링을 원하는 사람에게 특히 알맞은 컬렉션이다. 세련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신부라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프리송 컬렉션이 제격이다.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
클래식 컬렉션 Classic Collection


1 핑크 골드 소재
2 옐로 골드 소재


골드 또는 플래티넘으로 선보이는 클래식 인게이지먼트 링 및 웨딩 밴드를 선보인다. 다른 컬렉션의 인게이지먼트 링 및 솔리테어와 레이어링해서 착용할 수 있다.

옐로 골드 소재의 웨딩밴드는 3mm의 두께에 0.02캐럿짜리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링 안쪽에 세팅되어 있으며, 핑크 골드 소재에 약 0.35캐럿에 해당하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40개 세팅되어 있다.


에디터 김소현
자료제공 쇼메(www.chaumet.com)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

뷰티 Poll

더보기
  • 한지혜 스커트
  • VS
  • 신민아 핫팬츠

한지혜 스커트 VS 신민

투표하기 결과보기